백석대·백석문화대, 베트남 동아시아기술대 만남
협력 강화 ‘맞손’…교환학생 및 복수학위제 추진
협력 강화 ‘맞손’…교환학생 및 복수학위제 추진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는 지난 11일 교내 본부동에서 베트남 동아시아기술대학교(EAST ASIA UNIVERSITY OF TECHNOLOGY)와 학생 교류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이 자리에는 동아시아기술대 딩반투안 이사장, 딩반타잉 총장, 팜티간 이사, 팜응옥두엔 국제센터장 등이 동행했으며,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대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대학들은 지난해 2월 베트남 현지에서의 협약 체결 후 ‘학부·대학원’ 학생교류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방문은 백석대, 백석문화대와의 현지 협약의 답방 성격이다. 이에 △교환학생 △2+1+2 복수학위제 등을 추가적으로 협약 사항에 포함시키기로 결정했다.
동아시아기술대 딩반투안 이사장은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관계가 돈독해지는 만큼 양 대학의 관계도 더욱 가까워지리라 생각한다”며 “인적 교류를 활성화해 양측 젊은이들이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힘을 합치자”고 말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오늘 협약 체결로 세 개 대학의 유사한 전공들이 협력해 다양한 교류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별히 산학협력과 창업교육을 강화하고 있는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와 글로벌 리더 양성에 힘을 모으자”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