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D-30…“아동의 목소리도 들어주세요”
상태바
총선 D-30…“아동의 목소리도 들어주세요”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4.03.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국회의원선거 아동공약 전달식’

22대 국회의원 선거를 30일 앞둔 지난 11일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황영기)매래에서 온 투표캠페인의 일환으로 국회의원선거 아동공약전달식을 개최했다.

초록우산은 2017년부터 주요 선거 때마다 선거권이 없어 정책 수립 과정에서 배제되기 쉬운 아동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도록 촉구하는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22대 국회의원선거 아동공약전달식에는 아동대표 6명을 비롯해 국민의힘 유의동 정책위의장,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 녹색정의당 김찬휘 공동대표가 참석했다.

6명의 아동대표들은 학교·교육 놀이·문화 폭력 안전 복지 아동참여 등 6개 분야 18개 공약들을 각 정당 대표들에게 제안했다.

앞서 초록우산은 지난 5년간 캠페인을 통해 축적된 아동들의 의견 24,721건을 분석해 지난해 116일부터 22일까지 초··고등학생 1,946명을 대상으로 최종 공약을 선정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각 정당 대표들은 아동의 의견을 경청하고 당 공약에 적극 반영,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은 우리 사회는 그간 아동정책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정책의 주인공인 아동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공약에 반영하려는 노력이 부족했다초록우산은 앞으로도 아동의 생각을 사회에 전하는 데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