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동행하는 새학기…인문학적 소양과 인성 겸비”
상태바
“책과 동행하는 새학기…인문학적 소양과 인성 겸비”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4.03.1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도서관 ‘독서토론 Book Talk! Talk!’ 진행
백석예술대 도서관이 지난해 개최한
백석예술대 도서관이 지난해 개최한 ‘독서토론 Book Talk! Talk!’에 참여한 학생들.

새학기 개강을 맞아 백석예술대학교 도서관(관장:김경호 교수)이 학생들이 책과 한층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백석예술대 도서관은 오는 318일부터 1220일까지 매 학기 2번에 걸쳐 독서토론 Book Talk! Talk!’을 진행한다.

독서토론은 학생들에게 능동적인 독서경험과 습관을 형성해주고, 읽기·쓰기·말하기 훈련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는 물론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독서토론은 학기 단위로 운영되며, 매 학기 두 번씩 1년에 4번 열린다. 지도교수 1명과 학생 4~7명이 한 팀을 이뤄 토론할 책을 선정해 읽고 자유형식 또는 논제를 갖고 토론 및 서평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지도교수로는 유아교육과 정하나, 극작과 최민아, 클래식음악과 윤혜영, 실용음악과 백반종 교수가 참여한다.

백석예술대 도서관은 도서는 물론 토론 장소와 간식비를 지원하며,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응원할 계획이다. 독서법 특강 및 서평 쓰기 교육 등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기회로 기업이 요구하는 인문적 소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독서의 생활화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계발의 습관을 형성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