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마, 성경이 말하는 자녀교육법이자 원리”
상태바
“쉐마, 성경이 말하는 자녀교육법이자 원리”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4.03.06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마학당연구원, 제18기 쉐마학당 컨퍼런스 개최
줌(Zoom) 활용해 전 세계 어디서나 참여 가능해

2010년부터 한국교회 내 쉐마교육 열풍을 이끌고 있는 사단법인 쉐마학당연구원(원장:설동주 목사·과천약수교회)이 오는 18일(월)과 19일, 21일(목)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제18기 줌(Zoom) 글로벌 쉐마학당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쉐마학당 컨퍼런스는 지금까지 목회자와 선교사, 교회교육 관계자 등 약 5천여명이 수료할 정도로 관심이 컸다. 한국교회 목회자를 대상으로 시작됐지만, 이제는 미국, 일본, 중국, 태국, 호주 등 8개국 한인 목회자와 선교사들도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쉐마학당연구원은 한국을 방문하지 않고도 해외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컨퍼런스를 줌(Zoom)을 활용해 진행한다. 

주강사로는 설동주 목사와 고려대 한상렬 명예교수(심리학)가 나선 가운데 성경적 자녀교육의 원리와 구체적 방법, 다음세대 부흥과 교회학교 회복 등을 위한 실질적인 노하우가 전수된다. 이미 10여년 간 과천약수교회에서 입증된 교육철학과 원리 등도 배울 수 있다. 

컨퍼런스에서는 쉐마교육 원리와 성경적 근거, 유대인 자녀교육 학습법 하브루타의 원리와 실제, 부모가 자녀를 가르치는 토요쉐마학당, 교사가 학생을 가르치는 주일쉐마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다룬다. 또 쉐마교육을 위해 출간한 쉐마 교재의 구체적인 활용법, 3대가 함께 드리는 쉐마예배, 금토쉐마캠프, 역사탐방 등을 배우게 되며, 실제 쉐마교육 시연까지 참여할 수 있다. 

설동주 목사는 “교육 환경이 나날이 첨단을 구가하고 교육 매체가 다양화되었지만, 중요한 것은 본질이고 성경이 말하는 자녀교육법”이라며 “컨퍼런스에서는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자녀교육 목표와 방법, 쉐마교육의 원리를 체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컨퍼런스 참여를 원할 경우 쉐마학당연구원 홈페이지(www.shemaedu.co.kr)에서 등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