퐁당, 론칭 3주년 기독 OTT의 새 지평 열어
상태바
퐁당, 론칭 3주년 기독 OTT의 새 지평 열어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4.02.1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만 5천명 가입…꾸준한 콘텐츠 업로드로 발전 거듭

국내 최초 기독 OTT ‘퐁당(Fondant)’이 론칭 3주년을 맞이했다. 2021년 2월 15일 CGN(대표:전진국)이 론칭한 ‘퐁당’은 2월 둘째 주 기준, 가입자 14만 5천 명을 넘어섰다. ‘퐁당’은 지난 3년간 도전과 발전을 거듭해오며 기독 OTT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퐁당’은 현재 77개의 오리지널 시리즈(콘텐츠 수 2,070개)를 포함해 총 3만 5천여 편의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기독 영화와 드라마, 다큐멘터리, 찬양과 간증, 어린이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면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퐁당 서비스 3년 동안 가장 인기가 많았던 프로그램은 <우리말 공동체 성경 읽기>다. 매일 20분씩 프로그램과 함께 1년 동안 일독을 목표로 말씀을 보고 듣고 읽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도 새로운 콘텐츠를 내놓으면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공동체 성경 읽기인 <고고바이블>도 2023년에, 영어 버전은 2024년 1월에 차례로 론칭했다. 이외에도 지난 3년간 묵상 프로그램인 <생명의 삶>, <보라통독 성경언박싱>, 영화 <언플랜드> 등 말씀과 영화 콘텐츠가 인기가 높았다.

퐁당은 다양한 콘텐츠로 한국교회를 섬기며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특히 2023년 시작한 <퐁당교회학교> 어린이 예배 콘텐츠를 활용하는 교회가 늘어나면서 퐁당을 개인뿐 아니라 공동체가 사용하는 경우도 증가했다. <퐁당교회학교>에서는 매주 교회학교 예배 영상과 교안을 제공하며 열악한 지역 교회들이 교회학교 운영을 수월하게 하도록 돕고 있다.

현재 퐁당 네트워크 교회는 514개로 올해는 그 수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2023년부터 시작한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와 ‘퐁당 미디어 아카데미’ 등을 통해 미디어 트렌드와 비전, 음향 등의 실제 기술 지원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

특히 퐁당 3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특집 다큐멘터리 <바울로부터>는 배우 차인표 집사, 최종상 선교사가 출연한 대작으로 2월 15일 공개된다. 총 10부작으로 제작돼 매주 목요일 퐁당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인간 ‘바울’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최종상 선교사의 심화 강의 6편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3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퐁당 속 숨겨진 캐릭터를 찾아보3’은 앱 속 썸네일에 숨어있는 캐릭터를 찾는 이벤트다. 2월 15일부터 3월 7일까지 앱에 접속해 사전 안내된 캐릭터를 찾아 캡처하면 된다.

총 10개의 캐릭터가 매일 다르게 등장하며, 응모는 3월 8일부터 15일까지 퐁당 카카오 채널로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고급 태블릿과 헤드폰, 자전거 등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퐁당’ 앱이나 웹사이트,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