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이 행복한 사회 조성에 힘 모은다
상태바
아동이 행복한 사회 조성에 힘 모은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4.01.30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2024 초록우산 공모사업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 연대 복지사업…2024년 20억 규모 지원
초록우산은 지난 24일 ‘2024년 초록우산 공모사업’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황영기)은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아동복지 관련 기관 18곳과 ‘2024년 초록우산 공모사업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초록우산 공모사업은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 연대한 초록우산의 아동복지지원 사업 중 하나다.

초록우산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이주배경아동, 위기영아, 가족돌봄아동, 기후위기 등을 중심으로 아동 이슈와 맞닿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올해 초록우산 공모사업은 약 20억원 규모다.

이날 협약식에는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과 올해 초록우산 공모사업에 선정된 18개 기관 대표 및 실무진이 참석했다.

초록우산과 18개 선정 기관들은 업무협약을 다양한 아동 이슈에 대응하고 아동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할 목적으로 세부사항을 규정했다.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과 각 기관 대표들의 인사말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공모사업에 대한 소개 및 주요사항 안내, 그리고 사회 변화를 이끄는 비영리사업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은 초록우산 공모사업이 비영리 기관들에게 아동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방법을 시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 각 기관들과의 연대 체제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초록우산은 2016년 처음 공모사업을 시작한 이후 매년 아동 성장환경 격차해소’, ‘이주배경아동 돌봄 환경 개선’,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놀이 문화 환경 개선’, ‘아동의 안전과 보호등 아동을 기반으로 한 참여기관들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