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즐거운 기부활동’ 눈길
상태바
어린이들의 ‘즐거운 기부활동’ 눈길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4.01.30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알복지재단-코엑스몰, ‘체험형 나눔 캠페인’ 전개
태양광랜턴, 점자동화책 만들기 등 즐거운 기부활동
지난 22일 코엑스몰에서 캠페인에 참여한 어린이가 태양광랜턴 만들기 체험에 앞서 안내를 듣고 있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홍정길)이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함께 지난 22~26빛과 점으로 만드는 희망, The hope, We create’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 캠페인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며 즐겁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국내외 소외이웃의 어려움을 알리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현장을 방문한 시민들은 라이팅칠드런배리어프리캠페인을 체험해 볼 수 있었다. ‘라이팅칠드런은 전기 시설이 없는 아프리카, 아시아 빈곤 지역에 후원자가 직접 조립한 태양광랜턴을 보내주는 캠페인이다. 현장에 방문한 시민들은 실제 현지에서 사용되는 태양광랜턴을 만들어 보고, 이를 에너지 빈곤 국가에 보내기도 했다.

배리어프리캠페인은 시각과 청각 기능이 모두 손실된 시청각장애인의 어려움을 공감하는 내용으로 기획됐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직접 점자를 입력해 점자 동화책을 제작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만들어진 태양광랜턴은 내년 상반기 케냐의 에너지 빈곤지역에 전달될 예정이며, 완성된 점자동화책은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에 기증된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밀알복지재단 조유나 미래나눔팀장은 국내외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알릴 수 있도록 장소와 행사 참여로 협력해주신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감사드린다남녀노소 즐겁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번 캠페인에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