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고교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도모한다”
상태바
“지역 고교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도모한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4.01.1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직업계고 인재양성사업’ 수료식
대학-지역사회 공동으로 ‘인재양성’ 노력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직업계고 인재양성사업’ 중 호텔 현장학습이 진행됐다.

천안 지역 고교생들이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취업역량 강화의 기회가 제공됐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지역사업협력단은 지난 12일 교내 본부동에서 2023학년도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의 일환인 직업계고 인재양성사업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사업에는 천안제일고, 천안여상, 성환고, 병천고, 천안상업고 등 5개 고등학교 소속 1~2학년 재학생 56명이 참여했으며, 3개 차수에 걸쳐 진행됐다.

구체적으로는 관광(호텔)분야 수요인력 맞춤교육 프로그램인 호텔직무의 이해 5성급 산업체 현직자의 객실 및 식음료(F&B) 베이커리 실습 항공서비스 안전체험 호텔 현장학습 산업체 특강 프로그램 등이 운영됐다.

이밖에도 백석대는 도교육청과 공동으로 도내 직업교육 혁신지구(천안, 당진) 사업담당자 대상 역량교육 지원, 사업 이해도 제고, 담당자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연수 등을 개최해 지역 거버넌스 활성화 및 지자체-교육청-대학 협력 방안 등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백석대 이우진 지역사업협력단장은 관광분야 산업체 맞춤형 교육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대학과 지역사회가 공동으로 인재를 양성하는 모델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은 백석대와 백석문화대 등 지역 대학들을 비롯해, 충청남도교육청·천안시·천안시기업인협의회·충남북부상공회의소 등이 함께 고등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 및 취업을 도모할 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인재양성 기본교육인 호텔리어_관광서비스 인력양성과정을 운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