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들의 ‘인성’ 개발로 사명의식도 함께 고취”
상태바
“군인들의 ‘인성’ 개발로 사명의식도 함께 고취”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2.20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백석문화대·백석예술대, 육군교육사령부와 업무협약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는 지난 11일 육군교육사령부 본부에서 육군교육사령부(사령관:중장 이규준)와 무형의 전투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개 대학 인성개발본부는 지난 30년간 인성교육 관련 연구와 활동에 기반한 ‘S-PIPES’ 인성 모델을 개발해, 차별화된 인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인성모델 기반의 군 맞춤형 인성교육으로 군인의 자기이해(인성진단 및 분석) 전입병 대상 MIP(Membership, Identity, Pride) 공동체 가치 교육 전역병 대상 ‘Social Being 교육’(비전있는 군인, 주도적인 군인, 자발적인 군인) 초급 간부 및 용사 대상의 군인의 격()을 높이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협약으로 3개 대학은 입대 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군 인성 국격학교를 운영하기로 했다. 무형의 전투력을 개발해 입대 장병들의 군 복무 적응력을 함양토록 돕겠다는 계획이다.

인성개발본부 이계능 본부장은 군 인성 국격학교는 군에서 배운 다양한 교육훈련과 대학에서 배우는 전공역량 등으로 비전을 개발하는 가치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군 인성 국격학교에서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사명의식과 조국 통일에 공헌하는 군격을 확립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성개발본부는 재학생 대상 대한민국 군인 인성개발교육’, ‘백석 군 서포터즈 사회공헌 역량 프로그램등을 실시해 재학생들이 나라를 사랑하는 정신을 함양하고 예비 장병들은 명예로운 군 복무를 영위하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