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막한 ‘창업 시장’…활발한 정보 교류로 돌파구 마련”
상태바
“막막한 ‘창업 시장’…활발한 정보 교류로 돌파구 마련”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2.17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창업보육센터 ‘2023 입주기업-졸업기업 워크숍’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창업보육센터는 지난 8~9일 양일간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2023 입주기업-졸업기업 워크숍을 진행했다. 앞서 6월 단합대회(등산)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행사다.

백석대 창업보육센터는 현재 보육센터 내 입주해 있는 기업들과, 보육센터 졸업 후 사회에서 실제적으로 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기업체들의 연합체를 구성해 함께 소통하며 도움을 주고받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각 기업체 소개 MBTI 심리검사를 활용한 리더의 소통 전략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입주기업과 졸업기업 간 정보 공유가 활발히 이뤄졌다.

백석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협의회 변인섭 대표(비에스엠)센터에서 매년 진행하는 워크숍은 입주기업들의 단합을 넘어 졸업기업들과의 협력으로 이끄는 좋은 기회라며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산적해 있는 상황에서 창업기업들이 생존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협력이 중요하다. 함께 많은 지혜를 모아 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창업보육센터 이감용 소장은 입주기업들이 느끼는 어려움을 먼저 알고 해결하는 창업보육센터가 되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며 지원하고 있다. 지역 내 다양한 이들의 창업을 지원하고 그들의 창업이 성공으로 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는 18개 기업 총 22명의 기업인들과 백석대 창업보육센터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