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고 소외된 이웃 살피는 복지사 되길 다짐”
상태바
“힘들고 소외된 이웃 살피는 복지사 되길 다짐”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2.0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과 성인학습자 재학생들
‘플리마켓’ 열고 지역 사회에 ‘나눔’ 실천 눈길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사회복지학과 성인학습자과정 재학생들은 지난달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교내 예루살렘광장 일원에서 사랑의 플리마켓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수익금은 충남 천안 장애인 거주시설인 기독성심원에 기탁하기로 했다.

행사에선 플리마켓 수익금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기금을 마련해 월동 후원금을 준비했으며, 사회복지학과 소속 교수들도 기부물품을 내놓았다.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과 권향임 교수는 백석문화대 성인학습자 봉사동아리 나남귀(나보다 남을 더 귀하게)’는 소외되고 취약한 지역사회 이웃들과의 나눔으로 사회복지사의 길을 보여주는 시간으로 마련됐다올해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지역 소외계층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동참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과 전공장 신정미 씨(38·)생각지 못한 추위에 어렵고 힘들었지만 많은 학생, 교직원분들이 방문해주셔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만학도로서 사회복지사라는 꿈을 이루기 전 학우들과 함께한 오늘은 오래 기억될 것 같다. 졸업 후에도 선한 영향력을 펼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과 성인학습자 재학생들의 봉사는 지난해부터 시작됐으며, 그간 플리마켓, 모금행사 등의 수익금으로 천안시 지역사회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등에 후원을 이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