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근한 유관순 열사 캐릭터에 MZ세대도 자긍심 쑥
상태바
친근한 유관순 열사 캐릭터에 MZ세대도 자긍심 쑥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2.0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유관순연구소 ‘유관순 캐릭터 전시회’ 개최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유관순연구소는 최근 교내 베데스다공원에서 유관순 캐릭터 전시회를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약 80점의 유관순 캐릭터가 전시됐다.

이번 전시회는 ‘2023 유관순 바로알기사업 중 하나다. 지난 712일부터 106일까지 충청남도 소재 초중고, 대학생 및 동일연령 청소년, 일반시민, 개인이 참여한 ‘2023년 유관순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전시했다.

당시 공모전에서는 강보은(20) 씨가 사라진 독립선언문을 찾아라!’, 이현화(20·)씨가 왜멸도사 유관순으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평가는 창의성, 작품성 및 완성도, 활용성 위주로 이뤄졌다.

공모전과 전시회는 유관순 열사를 다양한 캐릭터로 제작함으로써 MZ세대인 대학생과 지역 청소년이 유관순 열사의 독립정신과 자긍심을 일깨우도록 돕고자 준비됐다.

백석대 박종선 유관순연구소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아카이빙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것이라며 유관순 열사의 서사적 가치와 역사적 자긍심, K-컬처의 뿌리이자 대한민국의 상징적 존재인 유관순 열사를 국내외적으로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학교 유관순연구소는 유관순의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바로 알리기 위해 지난해 12월 유관순학회를 창립했다. 충남권과 대전, 세종 지역 대학생 대상 유관순학강의 진행 지역 내 중고등학생 대상 유관순학교운영 각종 학술대회 개최 및 다양한 연구 및 교육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