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선교 열매 맺힌 ‘광주 양림순례길’에 오세요”
상태바
“풍성한 선교 열매 맺힌 ‘광주 양림순례길’에 오세요”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3.12.0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관광공사, ‘광주양림선교여행’ 팸투어 1월 오픈

광주광역시관광공사는 ‘빛과 진리를 찾아서 광주로’라는 주제로 종교문화힐링 여행상품 ‘광주 양림선교여행’을 선보이는 팸투어를 운영한다.

1박 2일 코스로 개발된 여행상품은 선교사들과 기독 1세대의 헌신과 땀이 서린 양림동 일대를 둘러볼 뿐 아니라 광주의 5·18 민주정신을 엿볼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또 광주만의 특색있는 전시, 공연, 먹거리를 접목해 이색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해당 상품은 광주에 최초로 기독교를 전파하고, 개화의 새 물결과 일제 치하에서 구국 운동의 계기를 마련했던 23인의 선교사가 묻혀있는 곳인 ‘양림동 선교사묘역’과 전라남도 최초의 선교사 배유지 목사, 클레멘트 오웬이 헌신한 ‘수피아여학교’를 포함한 양림동 선교지를 소개한다.

둘째 날에는 518자유공원 및 1913송정역시장 등을 방문해 광주광역시가 가진 민주정신을 엿보고 광주 7맛(味) 중 하나인 송정리 향토떡갈비를 맛보는 여정으로 준비했다. 이번 여행에 참여한 교계 주요 인사는 “옛 광주의 중심인 양림동에 선교사들이 보금자리를 틀고 학교와 병원을 설립했다. 국내 많은 순례지 중에서도 광주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성지”라고 밝혔다. 또한 “복음 전도가 꽃이 피고 풍성한 선교 열매가 맺힌 광주에서 신앙의 모범이 되는 곳들을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린다”고 제안했다.

<광주 양림선교여행>은 1박 2일 코스로 진행되며, 맛의 고장을 찾아가는 만큼 광주 7味를 포함한 풍성한 먹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광주지역 교회들과 협력해 훈련된 성도들이 직접 문화해설사로 나서 성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성지순례 전문여행사인 돌봄여행사와 협력해 진행된 해당 여행상품은 이달 팸투어를 마치고 프로그램 정비를 통해 오는 2024년 1월 정식 오픈한다.

[광주 양림선교여행] 팸투어 사진
[광주 양림선교여행] 팸투어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