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생명 시리즈 성경 3년 교육과정 구역공과 출간
상태바
예수생명 시리즈 성경 3년 교육과정 구역공과 출간
  • 이석훈
  • 승인 2023.11.29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수생명 창조’ 복음으로 영적생명을 회복하자” 강조

성도들의 영적 생명을 회복시키고 교단 정체성 확립에도 한몫

2024년도 구역공과 '예수생명 창조' 표지.
2024년도 구역공과 '예수생명 창조' 표지.

2024년도 총회 구역공과가 ‘예수생명 창조’란 제목으로 출간돼 전국교회에 보급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교회들의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과 함께하는 성경 3년 교육과정의 예수생명 시리즈(창조, 역사, 복음)이며, 시리즈 주제는 ‘복음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영을 회복하자’이다.

첫 번째 시리즈인 ‘예수생명 창조’는 ‘창세기:하나님과 천지창조’, ‘출애굽기:새 길을 내시는 하나님’, ‘레위기: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제사’, ‘민수기:광야 생활을 위한 새로운 조직’, ‘신명기:우리보다 먼저 가며 인도하시는 하나님’, ‘여호수아:약속의 땅’, ‘사사기:반복의 역사와 변함없는 역사’, ‘절기’ 등 총 8개 단원으로 구성됐다.

성경 3년 교육과정의 예수생명 시리즈로 만들어진 이번 교재는 구역모임이나 가정예배, 소그룹 성경공부 등에 활용하기에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여호수아, 사사기 외에도 절기인 부활절과 맥추감사절, 추수감사절과 성탄절에 나눌 말씀이 담겨있으며, 특별히 ‘설날 가정예배’와 ‘추석 가정예배’를 추가해 성도들의 가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별히 단원마다 마지막 부분에 새롭게 추가한 ‘한 주간 성경읽기’는 52주 동안 창세기부터 사사기까지 일곱 권의 성경을 일독할 수 있게 돼 있으며, 매 단원 앞에는 ‘큐알코드로 배우는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박찬호 교수) 동영상이 수록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총회장 김진범 목사는 발간사에서 “모두가 위기라고 말하는 어려운 시기이지만, 교회의 본질에 충실해 선교적 사명을 감당할 때 하나님이 더 큰 은혜를 부어주실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교회 안의 작은 단위인 구역에서부터 예수생명의 공동체로서 서로 사랑하고 기도하며 나눔과 섬김을 실천할 때 한국교회에 새로운 부흥의 역사가 일어날 줄 믿는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이번 구역공과를 통해 백석의 모든 성도들이 성경을 바로 깨닫고 삶이 변화되고, 나아가 교회가 부흥하는 역사가 일어나게 되길 소망하기에 많은 이용과 기도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총회 산하 교회들이 이 구역공과를 사용함으로써 성도들의 영적 생명을 회복시키고, 3년 교육과정을 통해 성경의 전체 역사를 흐름에 따라 공부하는 한편 백석총회의 신학정신인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을 실천하는 데까지 나아가게 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총회장인 김진범 목사를 펴낸이로 나온 이번 구역공과는 부총회장 이규환 목사(목양교회)를 집필위원장으로 김동기 목사(광음교회), 공규석 목사(천안백석대학교회), 김장명 목사(되새김교회), 박현욱 목사(수원창대교회), 최선 목사(세계로부천교회)가 집필위원으로, 이승수 목사(아산양문교회), 임석순 목사(한국중앙교회), 박찬호 교수(백석대), 유선명 교수(백석대)가 감수위원으로 참여했다.

구역공과 가격은 1만원이며, 백석출판사로 주문하면 교회별 또는 개인별로 구입할 수 있다.

(문의:02-587-68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