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산업…‘캐릭터 디자인’ A to Z 담았다!
상태바
요즘 뜨는 산업…‘캐릭터 디자인’ A to Z 담았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1.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학교 디자인미술학부 저서 ‘캐릭터 디자인 수업’
2023 세종도서 학술부분 선정…전국 각 도서관에 배포 예정
백석예술대 디자인미술학부 교수진이 집필한 저서 <캐릭터 디자인 수업> 표지.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디자인미술학부 황정혜 교수를 비롯한 교수진이 집필한 저서 <캐릭터 디자인 수업>이 최근 ‘2023년 세종도서학술 부문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세종도서는 양서 출판 활성화와 독서문화 증진을 목표로 매년 교양 부문과 학술 부문의 우수도서를 선정해 발표하는 국책 사업이다.

올해 추천 도서는 지난해 51일부터 올해 531일까지 발행된 2,896종의 학술도서 중 정성, 정량 평가를 거친 390종이 선정됐다.

세종도서 학술 부문에 선정된 도서는 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전문도서관 등 전국 도서관에 배포돼 독자들을 만난다.

한편, 백석예술대 디자인미술학부 황정혜 교수, 홍윤미 교수, 석금주 교수가 집필한 <캐릭터 디자인 수업> 도서는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일에 필요한 이론을 이해하고 간단한 실습을 통해 적용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1장은 현대 디지털사회에서 캐릭터의 개념과 의미, 2장은 성공한 캐릭터들의 특징, 3장은 캐릭터 그래픽 디자인의 세부 요소 및 간단한 실습, 4장은 매체별 캐릭터 디자인의 특성, 5장은 캐릭터를 상품화를 위한 매뉴얼북 제작법, 6장은 학부생들의 캐릭터 디자인 사례가 담겼다.

황정혜 교수는 교수들이 수년간 대학에서 캐릭터 디자인을 강의하면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 디자인 이론과 캐릭터 제작 실습 내용들을 엄선에 책이 실었다캐릭터 디자인에 관심이 있거나 디자인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