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인성 함양으로 건강한 민주사회 만드는데 기여할 것”
상태바
“바른 인성 함양으로 건강한 민주사회 만드는데 기여할 것”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1.2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백석문화대, 육군 5군단과 ‘S-PIPES 인성교육 전담기관’ 현판식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인성개발본부 백석휴먼인성혁신사업단은 지난 24일 교내 인성관 1층 로비에서 육군 5군단 S-PIPES 인성교육 전담기관 지정관련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5군단 조태호 인사과장, 임상우 주무관, 고태양 주무관, 백석대 백석휴먼인성혁신사업단 고영길 단장, 인성개발원 우종현 원장, 박은선 부장 등이 참석했다.

백석휴먼인성혁신사업단은 20232월부터 육군 5군단과 협약을 체결하고 전입병 대상 ‘M.I.P(Membership, Identity. Pride) 공동체 가치교육과 전역병 대상 ‘Social Being 교육(비전있는 군인, 주도적인 군인, 자발적인 군인)’120회 실시했다.

주최측은 교육 전 대학의 ‘S-PIPES 인성 검사를 용사들에게 시행·분석한 결과를 제공하고,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인성교육을 진행했다. 더욱 발전적인 방향 모색을 위해 주요 보직자들과 성과 평가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전입병 교육에 참여한 한 용사는 국민을 지키는 군인으로서의 자부심과 정체성을 찾게 됐고 함께 교육을 받으며 전우애도 깊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용사는 미래설계 시간을 가지며 전역 후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사회에 이바지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양 대학 이계능 인성개발본부장은 “4차 산업시대의 인성은 매우 중요한 가치라며 특별히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한 군()에서의 인성교육은 그들의 인생은 물론 국가적 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인성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