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주의신학운동과 생활운동 지속해 나갈 것”
상태바
“개혁주의신학운동과 생활운동 지속해 나갈 것”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3.11.2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43주년 개교 기념예배’ 개최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김학유 교수)는 지난 19일 대강당에서 개교 43주년 기념 감사예배를 열고 ‘바른신학, 바른교회, 바른생활’ 3대 이념을 통해 개혁주의적 신앙운동과 생활운동을 지속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는 지난 19일 대강당에서 개교 43주년 기념 감사예배를 열었다.

기획처장 이승구 교수의 인도로 열린 예배는 총동문회장 김성규 목사의 기도, 여신원 재학생의 찬양, 총회장 변세권 목사의 설교, 김학유 총장의 인사, 이사장 박삼열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변세권 총회장은 ‘개혁된 교회의 후예는 큰일을 선포하는 자가 되어야!’(행2:5~13)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변 총회장은 “개혁된 교회가 물려받은 진리의 유산은 참으로 그 값을 도저히 매길 수 없는 놀라운 보배”라면서 “이 유산을 들고 세상을 향해 과감하게 돌진하는 용기, 곧 적극적 사고방식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합신이 43년간 간직했던 진심과 진실과 순수함을 이제는 폭넓은 이해와 경험과 훈련 속에서 자유와 선택과 책임을 가지고 우리 합신의 실력을 쌓아가야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변 총회장은 “성령 안에서의 적극적인 사고방식과 자세로 하나님의 큰 일을 선포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우리 합신은 반드시 해낼 수 있다. 다시 일어날 수 있다”고 맺었다.

김학유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43년 동안 세속적인 유혹과 가치를 철저히 배격하고 오직 성경적 가르침과 가치들을 추구해 온 결과 합신이 한국 교계에서 건강한 신학교의 모델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김 총장은 “한국교회를 책임지고 이끌어갈 목회 후보생들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고, 청년 세대가 미전도종족이 되어가고 있다”면서 “교단과 합신이 지혜와 힘을 모아 미래 목회자들을 발굴하고 양육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감사패 증정식을 갖고 김희심 권사(남포교회)와 전영애 집사(남포교회), 송인규 은퇴교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