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영상 스타트업 회사들 위해 ‘판로 개척’의 길 터줘 감사”
상태바
“디자인·영상 스타트업 회사들 위해 ‘판로 개척’의 길 터줘 감사”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1.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로컬 크리에이터X스타트업 포럼’ 개최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창업보육센터는 지난 15일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네트워크 서비스 프로그램 로컬 크리에이터X스타트업 포럼을 개최했다.

창업교육센터 및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과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포럼은 지난 7월 진행된 로컬 크리에이터와 제조업종 스타트업 비즈매칭에서 도출한 협력사업 수행 결과물을 공유하고, 디자인·영상 창작기업의 사업 수행능력을 홍보해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 자리에는 천안시청,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천안과학산업진흥원 등 창업 유관기관들과 충남권 15개 대학 창업보육센터 관계자,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포럼 1부에서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달콘텐츠 디자인공감, 미들그라운드, 프리젠, ()상상 등 5개 업체가 참석해 협력사업 수행 결과물을과 함께 기업역량 PR을 발표했다. 아울러 창업동아리 3개 팀이 AI 딥러닝 챗GPT 교육을 통해 도출한 영상 결과물을 소개했다.

2부에서는 기관 및 기업과 로컬 크리에이터를 연계한 사례가 전해졌다. 디자인 창업교육센터,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과 공동으로 제작한 영상물과 함께 1:1 상담 및 로컬 크리에이터 전시물 체험 등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교류회가 마련됐다.

디자인공감 맹종인 대표는 오늘 포럼에 참석한 천안과학산업진흥원과 미팅을 갖고, 기관 리플렛 등 소개 자료를 제작하기로 했다스타트업 회사들의 사기증진과 매출 향상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행사였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백석문화대 박현수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포럼은 창업보육센터 디자인·영상 입주기업의 사업수행 역량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포럼에 참여한 기업과 상담을 넘어 작업물 의뢰까지 연계되도록 후속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