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국제기준 부합 ‘옵토메트리학 전공’ 석박사과정 개설
상태바
백석대, 국제기준 부합 ‘옵토메트리학 전공’ 석박사과정 개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1.0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운영…“국제 전문가 양성에 박차 가할 것”
서울 서초구 방배동 백석대학교 대학원 전경.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기독교전문대학원은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옵토메트리 전문가 양성을 위해 옵토메트리학 전공·박사과정을 개설하고 1113일부터 24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디지털 기기의 사용 증가로 시력보호와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가운데 옵토메트리학 전공에서는 안경광학을 포함한 시()과학 전반에 대한 이론과 다양한 시기능 이상을 평가할 수 있는 전문적인 검안학을 수학하게 된다.

옵토메트리학 김효진 전공지도교수는 “1983년 안경광학과라는 명칭을 사용한 후 40년 만에 검안학의 전문성을 포괄할 수 있는 옵토메트리학이라는 명칭 변경만으로도 큰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국제기준에 부합되는 옵토메트리 교육과정으로 최신 옵토메트리 이론 및 실무를 습득해 국내를 넘어 국제적인 전문가를 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옵토메트리학 전공은 소아 옵토메트리 임상 옵토메트리 재활 시과학 노년 시과학 등 검안학 관련 전문 교과목과 안과생체재료 임상특수렌즈 등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 과목을 개설해 학문적인 내용 뿐 아니라 실습능력도 갖출 수 있도록 교과목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백석대학교 대학원은 1996년 문을 열어 올해 28년을 맞았으며 2,500여 명의 석ㆍ박사과정생이 학문에 정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강남권에서는 유일하게 석박사 생활관인 조이하우스를 개관하기도 했다.

백석대학교 대학원 일반전형 원서접수는 우편과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를 이용한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2-520-0800, 041-550-2841)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