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어르신들의 삶의 질 높이는데 기여하고파”
상태바
“치매 어르신들의 삶의 질 높이는데 기여하고파”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1.0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작업치료학과, ‘우수치매파트너 활동 경진대회’서 보건복지부장관상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보건학부 작업치료학과 4학년 신예진(23·박세라(23·) 씨는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가 주최한 ‘2023년 우수 치매파트너 활동 경진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두 사람은 충청남도 광역치매센터와 연계해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인지향상 프로그램인 춘하추동 다이어리(절기가 포함된 다이어리로, 일기 작성, 문제풀이 등 진행)’를 적극 운영해 단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작업치료학과 4학년 신예진·박세라 씨는 저희가 운영한 춘하추동 다이어리가 어르신들의 인지지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활동이어서 더욱 뿌듯했다열심히 활동한 모습을 예쁘게 봐주신 것 같다. 예비 작업치료사로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활동을 하며 귀한 상까지 받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작업치료학과 이주현 전공주임교수는 작업치료사는 필수 치매전문 인력으로 치매의 조기 검진, 인지 재활 프로그램과 치매 예방교실 운영, 치매 가족 상담 등 다양한 치매 케어에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지역사회 거주 치매 환자의 인지행상과 일상생활 참여에 작업치료사의 필요성과 전문성이 점차 증가해 학생들도 관련 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 보건학부 작업치료학과는 2016년 치매극복선도대학으로 지정돼 충청남도 광역치매센터와의 산학협력으로 지역사회에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전달과 작업치료 프로그램 운영,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