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인성 함양해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 감당하길 기대”  
상태바
“바른 인성 함양해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 감당하길 기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1.0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백석문화대, 백석인증제 인증서 수여식 및 입단식 개최
백석인증제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표 학생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인성개발원은 지난 2일 교내 백석홀 대강당에서 백석인증제 33기 인증서 수여식 및 34기 입단식을 개최했다.

백석인증제는 교육과 훈련, 실천의 과정을 통해 체계적으로 인성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특별히 실천과정에서는 백석쿰캠프에 봉사자로 참여해, 캠프 참가자인 아동·청소년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에는 약 600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쿰캠프에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공동인증기관의 기관장들 및 재학생들의 지도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3378명이 인증서를 수여받았고, 200여 명의 34기 신입 교육생들이 성실히 교육받을 것을 선서했다.

인사말을 전한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미래사회에 적합한 핵심역량 중 하나가 바로 바른 인성이라며 백석인증제를 통해 대인관계는 물론 협업, 사회공헌 등 다양한 과정을 겪고 배웠을 것이다.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어 세상 속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한편, 백석인증제의 공동인증기관은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한국아동복지협회, 월드비전, 한국기독실업인회, 기아대책,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백석), 경찰인재개발원, 포스코인재창조원, ()영광라이프진흥원 등 11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