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촬영현장서 최고의 배우 매칭…어려운 구인구직 한번에 해결”
상태바
“다양한 촬영현장서 최고의 배우 매칭…어려운 구인구직 한번에 해결”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0.2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양지은 학생, 촬영현장 채용정보 플랫폼 ‘F-ONE’ 앱 출시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글로벌문화콘텐츠학부 21학번 양지은 졸업생이 촬영 현장 채용 정보 플랫폼‘F-ONE’(에프원)AOS기반의 플레이스토어에서 출시했다. 오는 12월에는 IOS기반의 앱스토어에서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에프원은 지난 2022년 글로벌문화콘텐츠전공의 기독교콘텐츠기획수업 기말고사 과제에서 처음 출발한 프로젝트다. 이후 에프원은 모바일콘텐츠기획단계를 거쳐, 작년 11월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 기획안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양지은 졸업생은 기존의 촬영 현장 채용 정보 사이트가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친절하지 않음을 포착했다. 이에 촬영 현장에서는 필요한 인재를 빠르게 모집하고, 구직자들은 자신의 취향과 역량에 맞는 채용 공고를 찾을 수 있는 에프원을 개발하게 됐다.

특히 에프원은 실시간 현장 채용 공고와 인재 프로필 확인, 네트워크 형성, 채용 정보 필터링과 원활한 채팅 기능을 모두 제공해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글로벌문화콘텐츠학부 김효은 주임교수는 양지은 학생이 자신의 관심 사안에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큰 프로젝트로 이끌어가는 과정에서 부단히 노력했다한류문화콘텐츠전공에서는 K-콘텐츠 시대를 선도하는 콘텐츠 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 학부는 앞으로도 이처럼 실무 위주의 교육과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로 인재를 양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