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웹툰 인재들에게 학과 홍보 역할 톡톡
상태바
차세대 웹툰 인재들에게 학과 홍보 역할 톡톡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0.2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영상학부-공연예술학부 극작과, 경기국제웹툰페어 참가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영상학부와 공연예술학부 극작과가 지난 6~8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 경기국제웹툰페어에 참가해 전시와 부스를 마련하고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무려 28,000여명의 방문객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 보인 이번 경기국제웹툰페어에는 웹툰을 좋아하는 팬과 일반인을 위한 전시부터 국내 웹툰 수출과 영화·드라마화를 위한 비즈니스상담회, 인기 웹툰작가 강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이에 백석예술대 영상학부와 공연예술학부는 특별히 일반 관람객들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우 시 폴라로이드 사진찍기등의 이벤트를 벌이고, 포토카드 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하며 홍보에 열을 올렸다.

특별히 영상학부 만화애니메이션 전공 졸업생인 한명훈 학생은 예비 작가 특별전에도 참여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그는 주최국에서 진행한 이벤트인 학교대항전스티커 투표에서 3일간 최다 득표를 하면서 1위를 차지했다.

영상학부 박은애 학부장은 올해 처음 부스로 참가하게 된 경기국제웹툰페어에서 차세대 인재들에게 만화애니메이션 전공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돼 감사하다. 특히 예비작가 특별전에서 본교 졸업생이 최다 득표를 내 자랑스럽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극작과 최민아 학과장은 디지털스토리텔링이 강화된 극작 수업을 통해 웹툰 작가와 프로듀서를 배출하고 있는 학과의 현황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동시에 다양하고 확대된 웹툰시장을 몸소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이를 반영해 재학생들에게 더욱 알찬 수업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