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도 ‘일하는 기쁨’ 누리게 해주세요”
상태바
“장애인도 ‘일하는 기쁨’ 누리게 해주세요”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9.2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알복지재단 ‘행복한 출근길 시즌2’ 전개
모금액 3억 목표…‘굿윌스토어’ 건립 예정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가 발달장애인 일자리 마련을 위한 캠페인 행복한 출근길 시즌2’를 전개한다.

행복한 출근길 시즌2는 굿윌스토어 신규 매장 건립을 위한 모금 캠페인이다. 사회적 편견과 무관심으로 직장을 갖기 어렵던 장애인에게 행복한 출근길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복지부가 2020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15세 이상 발달장애인 10명 중 8(79.7%)은 미취업 상태다. 이들 중 취업 희망자는 15.4%나 되나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직업교육과 일자리가 부족해서다.

이러한 가운데 굿윌스토어는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다. 굿윌스토어는 시민이나 기업으로부터 기증 받은 물품을 재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굿윌스토어는 행복한 출근길 시즌2 캠페인을 통해 신규 매장을 건립, 중증 장애인 약 10명 이상을 고용한다는 계획이다. 모금액 목표는 3억원으로, 내년 331일까지 굿윌스토어 행복한 출근길공식 캠페인 페이지에서 모금을 진행한다.

굿윌스토어는 행복한 출근길 시즌2을 통해 추후 건립될 굿윌스토어 신규 지점 벽면에 별도의 공간을 조성해 후원한 시민의 이름이나 기업명을 새겨 기념할 계획이다.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은 본 캠페인은 비장애인들이 누리는 평범한 일상을 장애인과 그 가족들도 동등하게 누리는 세상을 꿈꾸며 시작했다전국 곳곳에 굿윌스토어가 생겨 더 많은 발달장애인들이 일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