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로 따뜻한 위로 전하는 플로리스트 되겠습니다”
상태바
“식물로 따뜻한 위로 전하는 플로리스트 되겠습니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9.2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화훼플로리스트과, 독일연방정원박람회 ‘BUGA’서 수상 영예
독일연방정원박람회에 참가한 백석문화대 재학생과 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재학생 김효정, 황지윤, 곽유미, 최준영 씨 화훼플로리스트과 박진두 교수.)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화훼플로리스트과 2학년 재학생 4명은 독일 만하임에서 오는 108일까지 진행되는 ‘2023 독일연방정원박람회(BUGA 2023 Mannheim)’에서 금상 2, 은상 4, 동상 3개를 따냈다.

독일연방정원박람회는 독일 정부에서 1951년부터 2년에 한번 개최하는 박람회로 프랑스 쇼몽 국제가든페스티벌영국 첼시 플라워쇼와 함께 세계 3대 축제로 불린다.

이번 박람회에서 백석문화대 화훼플로리스트과 재학생들은 금상 2, 은상 6, 동상 5개를 수상했다.

백석문화대 화훼플로리스트과 2학년 김효정 씨(40·)테이블장식 부문 금상 꽃다발, 바디플라워 부케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곽유미 씨(21·)바디플라워 부문 금상 꽃다발 부문 은상 테이블장식 부케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최준영 씨(47·)테이블장식 부문 은상 꽃다발, 바디플라워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황지윤 씨(20·)부케 부문 은상 테이블장식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박람회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한 김효정 씨는 큰 박람회에 참가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돼 기쁘다더욱 열심히 노력해 식물로 사람의 마음을 위로하는 플로리스트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화훼플로리스트과 이부형 학과장은 세계적인 박람회에서 백석문화대학교 화훼플로리스트과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이었다한국 플로리스트들의 수준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문화대 화훼플로리스트과는 플라워디자인과 공간연출을 다루는 화훼장식 분야, 정원 및 플랜테리어를 다루는 가드닝 분야가 유기적으로 융합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환경에서 아낌없는 지원으로 풍부한 실습 기회를 갖게 된다는 것이 강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