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및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쓸 것”
상태바
“학교폭력 예방 및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쓸 것”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9.2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학교폭력 가해학생 특별교육 전담기관’ 지정
백석대와 충청남도교육청 관계자들이 현판에 붙은 가림막을 떼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18일 교내 인성관에서 충청남도교육청 학교폭력 가해학생 특별교육 전담기관지정과 관련해 개소 및 현판식을 개최했다.

백석대 인성개발본부는 2020년부터 충청남도 내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실시해왔으며, 대학의 인성교육 모델인 ‘E-PIPES’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대학은 학교폭력 가해학생 중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서 2회 이상 특별교육이수 조치를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해당 학생들에게는 신체·사회·인지·정서 등 청소년 발달과정에서 요구되는 긍정적 발달을 도모하는 교육이 이뤄지며, 자기효능감·자기조절력·비전성취력 등을 함양해 적응력을 기르고 학교폭력 재발이 이뤄지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단순히 선도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 개별 인성검사 분석으로 상담·교육·변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우리 대학은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이라며 백석대학교가 충남지역 학교폭력 예방 및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의 충남교육이 이뤄지도록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교육청 이병도 교육국장은 특별교육이수 프로그램이 내실 있게 진행돼 참여하는 학생들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닫힌 마음을 열어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길 바란다교육청도 함께 학교폭력 재발 방지를 위해 힘 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