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핀테크 산업 선도할 예비 전문가들 한자리에”
상태바
“미래 핀테크 산업 선도할 예비 전문가들 한자리에”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9.1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석대 핀테크전공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 참가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첨단IT학부 핀테크전공은 지난달 30일부터 9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 행사에 대학 자격으로 참가했다.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한 올해 핀테크 위크는 미래의 핀테크와 만나다(The New Wave of Fintech)’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총 107개의 국내외 핀테크 관련 기업, 기관 등이 참여해 82개의 부스가 조성돼 금융(Finance) IT 기술(Technology)의 융합을 통한 서비스 및 산업의 변화를 한눈에 조망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국내외 핀테크 전문가와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세미나에선 지급결제 보안기술 데이터 활용 해외진출 등 다양한 주제의 논의가 이뤄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핀테크 관련 최신 동향을 익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백석대 핀테크전공은 이번 행사에서 부스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부스에서는 백석대 핀테크전공의 커리큘럼, 재학생들의 핀테크 관련 작품, 개발 결과물 등이 전시됐으며, 관련 내용은 유수의 핀테크 기업 전문가들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백석대 핀테크전공 지세현 전공주임교수는 핀테크 산업과 관련해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재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웠길 바란다우리 대학은 홍콩무역청, 싱가포르핀테크협회, 금융결제원, 금융보안원 등 다양한 핀테크 기관들과의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별히 핀테크 관련 기업의 전문가를 초청해 소규모 취업 면접, 기업 인터뷰 행사 등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 핀테크전공은 2021년 신설됐으며, 금융과 기술 분야에서 다년간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교수진을 구성해 기술과 금융의 융합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발 글로벌한 시장 진입 능력 등을 중심으로 교과과정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현장 중심의 강의로 학생들이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고 배운 것을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