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인성 클린콘텐츠 정직UCC 공모전
상태바
제15회 인성 클린콘텐츠 정직UCC 공모전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3.09.0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대규모 공모전, 10월 31일까지 응모 가능
‘정직’과 ‘인성’ 주제…올해 처음 ‘AI윤리’도 포함

기독교의 핵심 가치 ‘정직한 인성’을 함양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는 ‘인성 클린콘텐츠 정직 UCC 전국공모전’이 올해로 15회째를 맞아 지난 1일부터 작품 접수를 시작했다. 

한국정직운동본부(본부장:박경배 목사)와 클린콘텐츠국민본부(회장:안종배 교수)가 공동 주최하고 있는 UCC공모전은 올해도 국회의장실을 비롯해 정부 부처, 각 시도 교육청이 합세한 가운데 전국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국회 미래정책연구회, KBS미디어, 국제미래학회,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도 참여하며, 삼성전자와 월트디즈니사는 협찬사로서 공모전을 지원한다.

공모전 응모는 유치원생, 초중고생, 대학생, 일반인, 단체 등 전 연령층이 가능하다. 

작품은 정직한 인성 가치, AI 윤리, 디지털 시민의식 등을 주제로 30초에서 3분 이내 실사 동영상, 애니메이션, AI 영상, 시극(詩劇) 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특별히 올해는 챗GPT와 인공지능을 건강하게 사용해야 한다는 뜻에서 ‘AI윤리’를 주제에 포함시켰다. 또 인성 함양을 위해 시를 활성화 한다는 차원에서 시극(詩劇) 영상도 추가했다. 

공모전 세부 주제는 △정직을 주제로 정직한 인성 함양과 정직한 삶의 중요성과 가치를 담은 내용 △‘나부터 정직’을 장려하고 확산하는 캠페인 영상 △ 챗GPT와 GPT-4 등 인공지능의 건강한 활용의 중요성과 AI 윤리 의식을 권장하는 내용 △ 아름다운 미래사회를 만들기 위한 건전한 디지털 시민의식 향상 방안을 담은 내용의 공모주제 중 자유롭게 한 가지를 선택하여 출품작을 응모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10월 31일까지이다. 
응모 양식은 공모전 주관사이트 클린콘텐츠(www.cleancontentsucc.org), 한국정직운동본부(www.khonest.or.kr), KBS(w

ww.kbsmedia.co.kr/etc/2023clean)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UCC작품과 함께 이메일 ucc@cleancontents.org 로 송부하면 된다. 

한국정직운동본부 대표 박경배 목사(송촌장로교회)는 “기독교적 가치인 정직한 인성을 함양하고 정직한 삶의 중요성과 가치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 정직한 인성이 전 국민적 덕목이 되는 계기를 마련해 대한민국 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 안종배 교수(한세대)는 “최근 더 중요해지고 있는 정직한 인성과 AI윤리, 디지털 윤리의식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모전은 국회의장상과 교육부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성, 여성가족부 장관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서울특별시장상, 경기도지사상,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상 등 17개 장관급 대상을 비롯해 30여개 주요 기관장상, 총장상, 최우수상 등 50여개 상, 3천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