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으로 하나님을 찬양할 기독 청소년들 모여라”
상태바
“국악으로 하나님을 찬양할 기독 청소년들 모여라”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8.09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16일 ‘제5회 전국 고교생 국악찬양대회’
수상자에게 소정의 상금…본교 진학시 장학금도

백석예술대학교는 오는 916일 토요일 오후 2시 교내 백석아트홀에서 5회 전국 고교생 KCCM 국악찬양대회를 개최한다.

백석예술대 음악학부 한국음악과와 ()우리숨소리문화예술단이 주최하고 기독교한국음악연구소가 주관하는 본 경연대회는 우리나라 국악찬양의 발전을 이끌 역량 있는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한 자리다.

본 경연대회는 한국 전통음악으로 연주하는 국악찬양의 확산과 발전은 물론 미래 한국교회 국악찬양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한국 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기독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고, 미래 문화사역자로서의 자긍심과 능력을 길러주는데 큰 의의가 있다.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등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팀별 혹은 개인별로 참가할 수 있으며, 한국 전통악기나 소리를 포함한 교회음악 전 분야에서 경연을 펼치게 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백석예술대 총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며, 본교 한국음악과 진학시 장학증서에 따른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 특별전형 지원 자격과 함께 가산점 10%가 부여된다.

경연대회를 통해 선보인 국악찬양들은 향후 음반제작을 통해 전국 교회의 찬양대에 배포될 예정이다.

백석예술대 정설주 교수는 이번 기회로 청소년들이 우리 민족 음악의 우수성을 체험하게 될 것이라며 본 대회를 통해 기독교 한국음악으로 복음을 전하는 통로가 넓어지고, 청소년들이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량을 키우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 기간은 오는 91일까지이며, 홈페이지(www.kccm.re.kr)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우편이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문의:02-520-07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