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출판사, 3년 과정 ‘구역공과’ 펴낸다
상태바
총회 출판사, 3년 과정 ‘구역공과’ 펴낸다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3.08.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필위원장 이규환 목사, 지난달 28일 첫 회의
구역공과 집필위원장 이규환 목사가 구역공과 발간 계획과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구역공과 집필위원장 이규환 목사가 구역공과 발간 계획과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총회 출판사(사장:정영근 목사)가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성경 3년 교육과정 구역공과를 발간하기로 하고 집필위원회를 구성했다. 

집필위원장은 부총회장 이규환 목사(목양교회)가 맡았으며, 집필진에는 광음교회 김동기 목사, 되새김교회 김장명 목사, 세계로부천교회 최선 목사, 백석대학교회 공규석 목사, 창대교회 박현욱 목사가 참여한다. 

집필위원회는 지난달 28일 총회본부 4층에서 첫 회의를 열고 구역공과 발간 계획과 집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에 발간되는 구역공과는 장년을 대상으로 집필되며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 중 ‘영적생명운동’에 역점을 둔 3년 교육과정이다. 우선 2024년 구역공과는 ‘예수생명의 시작’을 주제로 ‘창조시대’와 관련해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여호수아, 사사기를 다루게 된다. 

집필위원장 이규환 목사는 “우리 성도들이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고 고백할 수 있도록 안내는 공과를 만들어내고자 한다”며 “복음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영을 회복하는 영적생명운동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우리 집필진들이 열과 성의를 다하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