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자립 역량 강화 위해 노력”
상태바
“학교 밖 청소년 자립 역량 강화 위해 노력”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8.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MOU
“학교 밖 청소년 자립 역량 강화 위해 노력”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황영기)은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에서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유혜진)과 함께 서울 내 학교 밖 청소년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재단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에 필요한 자원 개발 및 연계 아동 후원금품의 지급 관리 및 협력사업 진행 등을 맡기로 했다.

아울러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 인식 역량 강화를 위해 아동권리교육을 서울 지역 25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제공할 계획이다. 재단은 2021부터 3년간 서울 지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교육기회보장사업 ‘RUN-UP’ 학습비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자립역량강화프로젝트, IT정보화지원사업, 검정고시 교재비 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권 보장 및 복지 증진에 힘써왔다.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사례 발굴 및 추천 후원금품 지급 관리 등에서 협업을 약속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1지역본부 신정원 본부장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1지역본부는 2020년 이후 코로나19 감염병이 확산되고 장기화되면서 저소득 가정 아동의 교육격차 문제가 심화됨에 따라 교육기회보장사업 ‘RUN-UP’을 통해 총 201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비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다문화가족센터, 하나센터, 교육복지센터 등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아동들의 교육권 보장을 위한 아동 복지 유관기관과의 연대를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