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인성캠프 눈길…“‘바른 인성’도 경쟁력 시대”
상태바
청년들의 인성캠프 눈길…“‘바른 인성’도 경쟁력 시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7.25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5~29일, ‘비전 찾기’ 주제로 제54회 백석쿰캠프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725일부터 29일까지 교내 캠퍼스 일원에서 비전 찾기를 주제로 제54회 백석쿰캠프를 진행한다.

캠프에는 아동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청소년 쉼터 등에서 온 아동·청소년 600여 명이 참가한다.

올해 캠프는 재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위해 사범학부 특수교육과와 사회복지학부의 우리들의 스페셜 히어로경찰학부의 숨은 지문으로 범인을 찾아라보건학부 응급구조학과와 사회복지학부의 우리가 살린다디자인영상학부 실내디자인전공의 블럭 디자인관광학부의 삶은 여행이다스포츠과학부의 날아라 태권다함께 물놀이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백석쿰캠프는 백석대와 백석문화대 교수진 및 재학생들이 봉사자로 참여한다. 재학생 봉사자인 쿰장들은 인성교육을 거쳐 리더로 활동한다.

이번 캠프에 쿰장으로 참여한 백석대 사회복지학부 2학년 공민성 씨는 대학에서 배운 전공을 아이들에게 다시 알려주는 뜻깊은 기회가 생겨 기쁘다바른 인성이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온 마음을 다해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성개발원 이계능 원장은 우리 대학은 자체 개발한 ‘S-PIPES’ 인성교육모델을 기반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캠프에 참여하는 봉사자와 참가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쿰캠프는 올해로 27년째 진행되고 있는 인성교육캠프로써 전국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겨울 방학에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