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분야 전문가로 성장해 해외 진출도 기대”  
상태바
“게임 분야 전문가로 성장해 해외 진출도 기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7.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일본 ㈜유토플래닛, 산학협력 협약 체결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6일 일본 도쿄 소재 유토플래닛 본사를 방문해 일본 게임분야 해외취업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백석대학교가 지역 3개 대학과 함께 운영하는 해외취업지원사업 대학연합과정중 글로벌 소프트웨어 스페셜리스트 양성과정 사업의 활성화(게임분야 인재양성 확대)를 위해 진행됐다.

협약을 맺은 유토플래닛은 국내 게임사 넷마블, 일본 게임사 CAPCOM 등과 개발한 경험이 있으며 데카론’, ‘내 맘대로 Z9등 국내 게임을 일본에 제공한 실적도 갖고 있다.

양 측은 이날 협약으로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글로벌 현장 실습과 인턴십 교육자 및 재직자 공동 멘토링 양 기관의 자원을 활용한 교육 지원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게임개발엔지니어, 그래픽디자이너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유토플래닛이 지도하고, 추후 학생과 기업의 마음이 맞을 경우 실제 일본 취업으로 연결되는 백석대-유토플래닛 인턴십 과정도 개설할 계획이다.

백석대 컴퓨터공학부 이면재 교수는 이번 협약을 실제 일본 게임제작 현장과 대학 교육의 간극을 줄일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토플래닛 한영민 대표는 학생들이 일본 게임 제작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우리 회사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면 학생들도 다양한 실무를 배울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