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뽑은 최고의 미디어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상태바
어린이들이 뽑은 최고의 미디어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7.0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지난달 30일 ‘제3회 대한민국 어린이대상 시상식’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최근 ‘제3회 대한민국 어린이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인물부터 기업, 미디어 콘텐츠까지 국내에서 유일하게 어린이들이 직접 뽑은 시상식이 열렸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황영기)은 지난달 30일 어린이날 101주년을 맞아 서울 시청 다목적홀에서 3회 대한민국 어린이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한민국 어린이대상은 아동권리증진에 기여한 인물 및 단체를 대상으로 후보 추천부터 시상까지 전 과정에 아동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시상식이다.

이날 행사는 오은영 박사, 이기연 유퀴즈온더블럭 CP, 손정원 성풍솔레드회장, 천경숙 녹색어머니회 회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홍보대사 송일국 배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황영기 회장 등이 시상자로 참여했다.

이날 최종 후보에 오른 8개 부문 31인 중 부문별 최다 득표자에게 최고상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그 결과 최고의 어린이상 육지승최고의 어른이상 제빵사 김쌍식최고의 착한기업상 오뚜기최고의 작가상 와난최고의 영상상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최고의 스타상 제이홉최고의 법제상 스토킹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안최고의 연구상 노키즈존 확산, 어떻게 볼 것인가?’ 등이 수상했다.

이번 시상에는 전국 어린이 청소년 기자단 및 청소년 패널 500여 명이 참여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황영기 회장은 아동과 관련된 일은 당사자인 아동이 가장 전문가라며 앞으로도 아동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5월은 어린이가 투표하는 달로 정하고, 대한민국 어린이대상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