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청소년들과 ‘생명나눔’의 가치 공유할 것”
상태바
“10대 청소년들과 ‘생명나눔’의 가치 공유할 것”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7.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장기기증, 청소년 홍보단 ‘온택트’ 4기 발대식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온택트 4기 단원들은 ‘생명나눔’의 고귀한 가치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생명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는 일에 뛰어들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박진탁 목사)는 지난달 10일 청소년들의 장기기증 인식 개선을 위해 온라인상에서 홍보활동을 펼칠 청소년 생명나눔 홍보단 온()택트 4발대식을 진행했다.

온택트 4기는 총 15명의 청소년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729일까지 10대들이 주로 사용하는 SNS를 기반으로 홍보활동을 펼친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한 온택트 4기 단원들은, 이날 장기기증 관련 교육과 함께 온택트 활동 안내 등을 받으며 의지를 다졌다. 이들은 활동 기간 동안 매주 1회 장기기증에 대한 정보를 담은 카드뉴스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며, 2개 팀으로 나뉘어 카드뉴스 및 숏폼 등 장기기증과 관련한 온라인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활동도 펼친다.

또한 단원들은 청소년들이 평소 장기기증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인식을 조사하고자 또래 친구들을 대상으로 장기기증 관련 설문조사도 실시한다. 이어 활동 막바지에는 자신들이 펼친 홍보활동을 돌아보며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 및 장기이식인과의 만남을 통해 생명나눔의 고귀한 가치를 나눈다.

온택트 4기 단원 안현주 양은 평소 사회에 선한 가치를 전할 수 있는 삶을 꿈꾸며 온택트 4기에 지원하게 됐다장기기증이 조금이라도 활성화돼 장기부전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온택트 활동을 담당하는 본부 교육홍보팀 안시아 팀장은 단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장기기증의 정확한 정보를 전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