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대학의 역량 있는 인재 양성에 손 잡자”
상태바
“양 대학의 역량 있는 인재 양성에 손 잡자”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6.2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하노이국제대학교와 협력 강화 다짐
백석대는 최근 하노이국제대학교 관계자들의 방문을 환영하고 지속적으로 교류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백석대는 최근 하노이국제대학교 관계자들의 방문을 환영하고 지속적으로 교류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21일 교내 진리관 대학혁신위원장실에서 베트남 하노이국제대학교(Hanoi International College) 관계자들이 방문한 가운데 추후 교류협력을 강화키로 약속했다.

이번 방문에는 하노이국제대학교 응웬 반 씽 이사장, 쯔엉 뚜안 중 총장, 김상회 국제교류부총장, 융웬 득 띠엔 행정부총장이 동행했다. 이에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송기신 총괄부총장,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이 방문을 환영했다.

양측은 이번 방문으로 체계적인 공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하노이국제대 응웬 반 씽 이사장은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관계가 돈독해지는 만큼 양 대학의 교류도 더욱 깊어질 것이라며 대학의 협력으로 양측 재학생들이 역량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지난해 협약을 맺은 후 이렇게 지속적으로 교류를 하고 있는 것은 아주 고무적인 일이라며 대학 시설을 둘러보며 학생들이 공부하는데 필요하거나 개선할 점을 알려주시면 적극 반영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와 하노이국제대학교는 지난해 9월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학부와 대학원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