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융복합 인재 양성에 최고의 지원 펼칠 것”
상태바
“창의적 융복합 인재 양성에 최고의 지원 펼칠 것”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6.0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창의융합교육센터’ 개소식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사업단은 지난 30일 교내 창조관에서 ‘창의융합교육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사업단은 지난 30일 교내 창조관에서 ‘창의융합교육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사업단은 지난 30일 교내 창조관에서 창의융합교육센터개소식을 열었다.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으로 마련된 창의융합교육센터는 가상공간인 메타버스토론 학습이 가능한 스페이스웹툰 실습을 위한 유니버스3D영상 체험 공간인 코스모스AR·VR실로 조성됐다.

창의융합교육센터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편리한 접근성을 고려해 이 같이 공간을 구성했으며, 향후 다양한 수업이 가능하도록 모든 학습실에 스마트 전자칠판을 설치하고 대형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 책상과 의자를 비치했다. 또한 3D프린터, 태블릿PC, AR·VR 등 디지털 기기를 구비해 창의적 학습활동, 연구활동,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오늘 문을 연 창의융합교육센터는 학생들이 모여 토론하고 생각을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부디 시대가 원하는 인재들로 성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창의융합교육센터를 비롯한 대학의 여러 교육 시설을 활용해 채용약정 협약을 맺은 50여개 산업체와 적극적인 R&BD(사업화연계 기술개발사업)를 펼치기를 바란다산학이 손 잡고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권 전문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운영되는 백석문화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2024학년도부터 뷰티디자인과 웹툰콘텐츠과 베이커리 카페과 스마트·SW공학과 4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100% 보장되고 2학년부터는 직장인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는 점, 전문학사학위를 16개월만에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