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민간경비 교육기관’ 역할 충실”
상태바
“지역사회 ‘민간경비 교육기관’ 역할 충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4.2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원, 지금껏 6천여명 경비인력 배출
민간경비 교육 참가자들이 체포호신술 교육을 받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평생교육원이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지역사회에서도 호평을 얻고 있다.

지난 2016년 인가 후 2020년 경찰청으로부터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 재지정된 백석대는 지금까지 약 6,000여명의 경비인력을 배출했으며, 올해 13회차 470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백석대는 교육 후 직업 연계도 돕고 있는데, 천안YWCA일자리 연계를 통해 매회 10명 이상의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다. 특별히 지피에스 시큐리티, 수호시스템 등 천안 아파트 경비 업체들과의 협조로 취업 연계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백석대 민간경비교육은 백석대 경찰학부와 백석문화대 경찰행정학부의 경찰, 경호 관련 전문 교수진이 강사로 나선다. 일반경비과정 24시간, 특수경비과정 88시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백석대에서 민간경비교육을 받은 김종대 씨(61·)전문성이 뛰어난 교수님들이 직접 강의를 맡아준 덕분에 질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대학에 관련 전공들이 있어 다양한 실습을 경험한 것도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대 강기정 평생교육원장은 우리 대학은 민간경비신임교육 일반경비, 특수경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교육 이수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정보를 제공해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 평생교육원은 이밖에도 안성시일자리센터, 천안일자리센터, 민간경비업체들과도 위탁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428~30일에는 외부 업체인 ‘SK쉴더스의 합숙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지역 기관들과 교육이 필요한 이들의 연계 교육도 이뤄질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백석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edu.bu.ac.kr)나 전화(041-550-0663,4)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