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증대로 교육격차 해소”
상태바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증대로 교육격차 해소”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4.1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디지털 새싹 캠프’ 운영기관으로 선정
백석대학교 전경.
백석대학교 전경.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가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추진하는 ‘2023년도 상반기 디지털 새싹 캠프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고교생들의 디지털 역량 개발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최신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학생들이 디지털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역량을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생들에게 최신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SW·AI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백석대는 2023년 상반기 중 강원 및 충청권의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SW·AI 캠프를 운영한다. 사업비는 12억여원이다.

캠프는 대학의 교·강사진들이 직접 학교로 방문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특히 초등 돌봄 교실인 늘봄학교와 연계해 디지털 체험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함께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추후 특수교육 대상 학생 및 도서 벽지 거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다.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등 신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교육 실습 교재와 전문 강사가 방문해 캠프를 진행할 것이라며 그동안 대학의 다양한 캠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