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안전망 구축한다"
상태바
"협력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안전망 구축한다"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2.08.0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앙교회, 이랜드재단·광진구청과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이랜드재단 장광규 이사장, 한국중앙교회 이강원 행정목사, 광진구 김경호 구청장
왼쪽부터 이랜드재단 장광규 이사장, 한국중앙교회 이강원 행정목사, 광진구 김경호 구청장

한국중앙교회(담임:임석순 목사)가 이랜드재단, 광진구청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교회와 기업, 공공기관의 3자가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식은 지난 28일 이랜드재단 장광규 이사장, 한국중앙교회 이강원 행정목사, 광진구 김경호 구청장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체결한 3개 단체는 지역 사회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지원함으로써 경제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에 놓인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실질적인 자립을 돕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본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한국중앙교회는 이웃사랑 실천 기금 5천만 원의 후원금을 이랜드재단에 후원하고 이랜드재단은 한국중앙교회 후원금에 5천만 원을 더해 총 1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한다. 이 중 7천만 원은 광진구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 자립에 사용하고 3천만 원은 해외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을 지원한다.

광진구청은 지역 사회 내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가정을 발굴하는데 적극 협조하고 대상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후원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랜드재단은 복지사각지대에 있지만 도움이 절실한 가정을 찾고 자립을 위한 촘촘한 지원을 해오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본 협약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소외 이웃의 경제적, 정서적 자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랜드재단은 현재 약 25 곳의 지자체와 교회, 기업, 단체 등 70여 곳을 시작으로 민간단체와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