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니까 청춘이다” 2022-1학기 독서클럽 모집
상태바
“읽으니까 청춘이다” 2022-1학기 독서클럽 모집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2.04.25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 1인·학생 3~9인 팀 구성, 학기 중 5회 함께 책 읽기
백석대·백석문화대학교 도서관이 2022-1학기 독서클럽에 참여할 재학생을 모집한다.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 도서관이 2022-1학기 독서클럽에 참여할 재학생을 모집한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도서관이 2022-1학기 독서클럽에 참여할 재학생을 모집한다.

독서클럽은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창의적 인재양성, 글쓰기와 말하기 훈련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능동적인 독서 경험 및 습관 형성 등을 목표로 백석대·백석문화대 도서관이 매년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방법은 지도교수 1인 및 학생 3~9인으로 팀을 구성하고 도서 1권을 선정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도교수 섭외가 어려운 경우 3인 이상 학생들만으로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백석대·백석문화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서 제출 후 각 팀별로 학기 중 5회 이상 함께 책 읽기와 감상 나눔 등의 활동을 진행한 후 최종실적물을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학기 말에 우수팀을 시상한다.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며 수료자 전원은 비교과 졸업인증 역량점수를 받을 수 있다.

도서관장 문현미 교수는 “독서클럽 활동이 재학생들에게 독서의 유익과 인문학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백석문화대 도서관은 △독서클럽 △독서인증제 △독서 감상문 쓰기대회 △사서추천도서특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해 독서 장려 및 창의적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교육부 주관 ‘2018년 전국대학도서관 시범평가’에서 전국 382개 대학 도서관 중 6개 우수기관 중 하나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