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시설에 백신패스 도입 절대 반대”
상태바
“종교시설에 백신패스 도입 절대 반대”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1.12.1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자연, 정부의 백신패스 추진에 반대 기자회견 열어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자 정부가 백신패스 제도를 추진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이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예배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예자연)은 지난 1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종교시설에 대한 백신패스 도입을 절대 반대한다”고 밝혔다.

예배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은 지난 1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종교시설에 대한 백신패스 도입을 절대 반대한다”고 밝혔다.
예배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은 지난 1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종교시설에 대한 백신패스 도입을 절대 반대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최근 종교시설의 방역 강화 방안을 협의하고 있으며, 지난 10일에는 종단 실무자들과 방역회의를 갖고 종교시설에 방역 패스 도입문제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예자연은 “종교시설에 방역패스를 도입하려는 것은 그동안 정부의 실책을 교회에 책임을 돌리는 것”이라며 “이는 헌법에 보장된 종교의 자유를 위반하는 권한 남용일 뿐 아니라 개인의 자유를 심대하게 침해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정부의 백신패스 정책에 대한 우려로 예자연은 “먼저는 백신의 안정성 미확보로 현재까지 나타난 수많은 부작용 사례를 보더라고 백신의 부작용은 심각하며, 이로 인해 국민들은 불안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돌파 감염으로 백신의 효과성이 미지수”라며,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서울 확진자의 64%가 돌파 감염이라고 할 정도로 백신의 효과에 의문이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예자연은 “종교의 자유는 각 개인의 가장 고귀한 자유”라며, “그런데 백신을 맞지 않으면 교회에 나오지 말라고 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를 철저히 짓밟는 것이다. 백신을 맞고 싶어도 맞을 수 없는 사람도 있다”며 백신패스의 형평성의 문제를 제기했다.

끝으로 예자연은 “만약 정부가 또 다시 교회를 압박해 백신패스 제도를 도입한다면 무능한 정부의 낙인을 면치 못할 것이며, 동시에 해당 공무원에 대하여는 직권남용으로 고발하는 문제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