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온라인 예배·영상회의 자신 있습니다”
상태바
[영상] “온라인 예배·영상회의 자신 있습니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3.0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총회가 복잡한 장비를 구비하지 않더라도 스마트폰만으로 온라인 예배, 소그룹 모임까지 가능하도록 영상교육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목회협력지원센터와 정보통신위원회는 코로나19 장기화 가운데 목회자들의 온라인 사역 활성화를 위해 수준별 교육 코스를 마련하고, 지난 25일 천안 백석대학교회에서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유튜브와 줌 등 온라인 프로그램에 대한 개요부터 활용능력까지 배양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돼 목회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교육이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강사와 목회자들이 세미나 이후에도 소통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했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목회자들은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겁니다.


[인터뷰] 이정기 목사 / 예장 백석총회 목회협력지원센터장
(온라인 예배를) 아예 시작을 못 하고 있는 교회들은 시작할 수 있게끔, 그리고 시작하고 있는 교회들은 조금 더 효과적으로 좀 퀄리티를 높이고. 그래서 복음이 좀 힘 있게, 중단되지 않고. 그리고 이번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그것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끔, 팀장들이 있어요. 그래서 언제든지 팀장들에게 전화하고, 지속적인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게끔 지원할 생각입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목회자들은 온라인 사역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만족스러워 했습니다. 백석총회는 단시간에 세미나 신청자가 몰릴 정도로 관심이 컸던 만큼 2차 세미나 개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아이굿뉴스 이인창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