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목사, ‘마틴 루터 킹 목사’ 추모예배 헌사
상태바
이영훈 목사, ‘마틴 루터 킹 목사’ 추모예배 헌사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1.01.2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53주기 추모예배…“예수의 마음으로 서로 용납하자”
이영훈 목사가 2018년 마틴 루터 킹 목사 50주기 기념예배에 한국인 최초로 공식 초청돼 설교할 당시 모습.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영상으로 헌사를 보냈다. 사진제공=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2018년 마틴 루터 킹 목사 50주기 기념예배에 한국인 최초로 공식 초청돼 설교할 당시 모습.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영상으로 헌사를 보냈다. 사진제공=여의도순복음교회

흑인 인권운동에 앞장서며 인종차별 철폐를 위해 헌신했던 마틴 루터 킹 목사의 53주기 추모예배가 현지시간으로 지난 18일 미국 애틀랜타 에벤에셀침례교회에서 개최됐다.

미국은 매년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생일(15)을 전후 1월 셋째 주 월요일을 연방 공휴일로 지정하고 마틴 루터 킹 데이(Martin Luther King Jr. Day)로 지키고 있다.

마틴 루터 킹 재단 주최로 마련된 이날 추모예배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가운데 미 전역으로 생중계 됐으며, 아시아를 대표해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영상 헌사를 보냈다.

이영훈 목사는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지고 주님의 사랑과 자선을 실행에 옮길 때 킹 목사님의 꿈은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며 아직도 루터 킹 목사님의 연설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I have a dream)가 선명히 들린다. 모두 세상의 정의와 평화를 위해 함께 일하는 세상을 꿈꾸자고 강조했다.

특히 이 목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위기를 겪으며 인간의 무력함을 깨닫고 있다. 이제라도 하나님께 돌아가 인간의 죄악과 거만함을 회개하고 겸손하게 하나님의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추모예배에는 바이든 대통령, 마틴 루터 킹 재단 대표 버니스 킹 목사, 아미나 모하메드 UN 사무부총장, 조지아주 상원의원 라파엘 워녹 목사(에벤에셀침례교회), 고 넬슨 만델라의 손자 은다바 만델라 회장(만델라인권재단), 킹 목사의 일대기 전시회를 기획한 애슐리 우즈 감독 등이 함께했다.

설교는 T.D 제이크스 주교가 전하고 기독교 가치관을 가지고 인권운동에 앞장선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생애를 추모했다.

이영훈 목사는 2018년 마틴 루터 킹 목사의 50주기 기념예배에 한국인 목회자 최초로 공식 초청돼 평화의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이듬해 20193월에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초청으로 마틴 루터 킹 목사의 딸이면서 재단을 이끌고 있는 버니스 킹 목사가 내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