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제일교회, 몽골에 제2게르성전 건축
상태바
권선제일교회, 몽골에 제2게르성전 건축
  • 이석훈
  • 승인 2020.11.0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0일 봉헌예배…현지 성도들과 지도자들 참석

한국에 있는 김동근 장로가 이종찬 목사에게 감사패 전달

몽기총은 수원권선제일교회와 협력하여 몽골 툽 아이막 종모드 마을에 게르성전을 건축했다.
몽기총은 수원권선제일교회와 협력하여 몽골 툽 아이막 종모드 마을에 게르성전을 건축했다.

몽골 복음화를 위해 열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김동근 장로)는 수원권선제일교회(담임:이종찬 목사)와 협력하여 몽골 툽 아이막 종모드 마을에 게르성전을 건축했다.

금년 1월 한 해의 시작을 몽골 게르성전 봉헌으로 시작했던 수원 권선제일교회는 코로나로 모두 힘든 시기를 지나면서도 몽골에 게르성전을 또 세우고 10월 30일 봉헌예배를 드렸다.

특별히 이번 게르성전은 수원권선제일교회에 이희만 김종승 김학열 안수집사, 예정남 주선애 김춘례 남궁민 윤현진 권사, 이금임 명예권사 등 임직자들이 하나님 나라의 일꾼으로 세워지며 한마음 한뜻으로 드려진 후원으로 건축됐다.

몽골 제2권선제일교회 게르성전은 울란바트르에서 1,700km 떨어진 옵스아이막에서 제작돼 몽기총이 직접 운반해 온 것인데, 특별히 내구성과 품질이 우수하여 몽골인들이 선호하는 옵스 아이막 지역에서 주문 제작된 게르이다.

매서운 추위가 시작되는 몽골의 날씨 가운데 게르성전이 완공됐다.
매서운 추위가 시작되는 몽골의 날씨 가운데 게르성전이 완공됐다.

 

매서운 추위가 시작되는 몽골의 날씨에 건축 후, 갑작스레 내린 눈에 도로가 통제되는 상황을 겪으면서도, 몽기총의 게르성전 건축현장은 상황으로 인한 지체나 핑계 없이 신속하고 의연하게 이루어졌다.

이날 봉헌감사예배는 몽기총 유미정 선교사의 사회와 가나청년의 통역으로 진행됐다. 몽기총 김명자 권사가 대표기도하고, 손혜미 간사가 성경봉독한 후, 전은총 전은혁 형제가 몽골어로 성경봉독을 했다.

몽기총의 특별찬양 후에 뭉흐타와 목사(중앙아시아복음주의협회장)가 말씀을 전했다. 뭉흐타와 목사는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먼저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면 너희에게 모든 것을 더하시리라는 이 말씀을 나는 굳게 믿는다”면서 “나는 한국인과 오랫동안 일해 봤지만 몽기총은 정말 특별하다. 오직 몽골 복음화를 위해 강대상과 게르성전을 비롯하여 여러 사역을 끊임없이 하고 있는 김동근 장로님과 몽기총에 정말 감사하다. 그 과정에 세워진 이 성전도 귀하게 쓰임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몽기총 김동근 회장이 이종찬 목사(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몽기총 김동근 회장이 이종찬 목사(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특히 예배에서는 권선제일교회 담임 이종찬 목사가 “몽기총과 권선제일교회의 임직자들을 통해 몽골에 또 하나의 교회가 세워져서 감사하고 하나님께 영광 돌린다”면서 봉헌예배에 함께 하지 못한 아쉬움을 영상으로 인사했다.

이어, 몽골 제2권선제일교회(종모드 이트겔링 어러겨교회) 담당 사역자인 바양울지 전도사가 감사인사하고, 에르데넷 목사(다야르 세르겔트교회), 쉬네 목사(게렐트 암드랄교회)가 축하인사를 전했다.

몽기총 김동근 장로는 몽골 복음화를 위한 몽기총의 사역에 적극 동참한 한국 수원 권선제일교회 이종찬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고, 몽골 제2권선제일교회(종모드 이트겔링 어러겨교회)에 게르성전뿐 아니라 몽기총에서 직접 제작한 강대상, 강단, 간판과 앰프.마이크, 의자, 난로 등의 성물과 목도리를 선물했다.

또한, 몽골에 교회가 세워지는 것을 한마음으로 기뻐하며 (주)아이투엘트레이드 김희선 회장과 (주)LDK 김미숙 회장이 후원한 마스크와 몽기총 김해정 권사가 후원한 바디로션을 전달하고, 에르데넷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김동근 장로는 “영혼구원을 통한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원하시는 주님 뜻을 새기며, 한 교회의 직분자로 세워지는 일꾼들이 먼저 성전건축에 헌신하는 모습에 감사드린다”면서 “몽골 복음화를 실천하는 믿음의 권선제일교회와 몽기총의 선교사역이 여러 면에서 위축된 이 시기에 많은 교회들에 도전과 활력의 요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2권선제일교회인 종모드 이트겔링 어러겨교회 봉헌감사예배가 은혜 가운데 드려졌다.
제2권선제일교회인 종모드 이트겔링 어러겨교회 봉헌감사예배가 은혜 가운데 드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