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대비…“스마트IT공학부는 미래 기술의 집약”
상태바
4차 산업 대비…“스마트IT공학부는 미래 기술의 집약”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09.1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스마트IT공학부, 백석XR센터 현판식 개최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스마트IT공학부 AR·VR전공은 지난 10일 오전 교내 본부동 5층에서 백석XR센터(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현판식을 진행했다.

백석XR센터는 1인승 VR모션시트 트레드밀-버툭스옴니 싱크로바이크 등을 비롯해 다양한 확장현실 장비들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AR·VR 실습은 물론 콘텐츠 개발을 위한 교육을 위해 사용된다.

백석대는 스마트IT공학부 신설 전인 2018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지원사업인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AR/VR 기반 기술 및 콘텐츠 제작 스페셜리스트 양성과정을 운영 중이며, 2019년 교육생들은 87.5%의 높은 취업률을 낼 정도로 양질의 교육을 받고 있다.

백석대 장종현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특별히 2021학년 개설돼 신입생을 맞이하는 스마트IT공학부는 미래 기술의 집약이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해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대학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받는 스마트IT공학부는 교육부로부터 300명 증원을 승인받고 신설됐으며, 빅데이터전공 핀테크전공 IOT전공 AR·VR전공 등 4개 전공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