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설교] 그리스도의 종
상태바
[금주의 설교] 그리스도의 종
  • 김광호 목사
  • 승인 2020.06.1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호 목사 / 믿음소망사랑교회 담임

| 갈라디아서 1:10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 1문은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이 무엇입니까?’ 로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하나님을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것입니다’라고 답하고 있습니다. 바울 사도는 고린도전서 10장 31절에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은 무엇이며, 어떻게 살아야 그리스도의 종으로 사는 것일까요?

첫 번째, 믿음으로 주님을 기쁘게 해야 그리스도의 종입니다. 히브리서 11장 6절에서 믿음이 있어야 그리스도의 종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지금 시대는 불신앙의 시대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믿음을 찾아보기 힘든 시대입니다. 성경지식과 신학 지식은 있는데 신앙과 믿음이 없는 사람들을 많이 봅니다. 옛 우리 선배 목사님과 성도들은 성경도 잘 모르고 신학적 학문도 짧았으나 한국교회의 부흥을 이루었습니다. 그 이유가 저는 믿음, 곧 영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한 영혼을 사랑하고 구령의 열정으로 복음을 전해야 주님이 기뻐하시는 그리스도의 종입니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18장 12절에 친히 영혼 사랑을 비유로 말씀하셨습니다. 사도 바울 또한 영혼 사랑으로 복음의 열정을 갖고 주님이 원하시는 대로 땅 끝까지 복음을 전했습니다. 고린도후서 8장 16절에 복음 전파를 통해 주님께 기쁨을 드렸던 바울처럼 최후의 시간까지 복음을 전하고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그리스도의 종이 다 되시길 축원합니다.

세 번째, 올바른 예배를 드려야 주님이 기뻐하시는 그리스도의 종입니다. 요한복음 4장 18절에 예수님께서는 우물가에서 남편이 6명이었던 여인에게 예배에 대해 말씀합니다. 이어 23절에서는 하나님이 예배하는 자를 찾으신다 하며 24절에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라고 말씀하십니다. 예배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예배는 하나님을 만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은 하님이 창조하셨고 지금도 주님께서 이 우주를 운영하십니다. 그러므로 세상을 살면서 어려움과 불가능한 일 앞에서 우리 인생이 해야 할 일은 주님을 찾고 주님을 만나 우리의 문제를 해결 받는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전지전능 하신 분입니다. 주님을 만나면 우리의 모든 문제는 다 해결됩니다. 예배는 주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과거에도 날 도와주시고, 현재에도 동일하게 도와주시고, 미래에도 변함없이 도와주시는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 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고 모든 영광을 돌리는 그리스도의 종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신자는 예배의 성공자와 예배의 실패자로 나눕니다. 예배의 성공자가 하나님을 기쁘시기 하는 그리스도의 종이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가 영혼 사랑을 실천했던 바울 사도와 같이 위대한 하나님의 구원의 도구로 쓰임 받는 생명을 살리는 전도자가 되고, 예배를 통하여 주님을 만나고, 바른 믿음의 고백과 순종의 삶으로 하나님을 기쁘게 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그리스도의 종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