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우 학생 ‘세계요리올림픽’ 동메달 쾌거
상태바
서장우 학생 ‘세계요리올림픽’ 동메달 쾌거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0.03.0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대 외식산업 재학생… 독일 슈트가르트에서 열려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서장우 학생이 독일에서 열린 세계요리올림픽에서 주니어 부분 동메달을 차지했다.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서장우 학생이 독일에서 열린 세계요리올림픽에서 주니어 부분 동메달을 차지했다.

 

백석예술대학교 외식산업학부 호텔조리전공 서장우 학생이 지난 14~19일 독일 슈트가르트에서 열린 ‘2020 IKA CULINARY OLYMPIC’ 주니어 선수 개인전 부분에 출전해 동메달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독일에서 개최되는 IKA CULINARY OLYMPIC(세계요리올림픽)은 은 10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 최고 권위의 요리대회로 4년에 한 번씩 열리는 국가대항 요리대회다. 

올해 대회에는 59개국 이상에서 온 2천여 명의 요리사가 참여했으며, 한국에서 출전한 국가대표팀은 셰프 테이블을 준비하고 후배들은 ‘식용 뷔페’ 부문에서 메달을 놓고 경쟁했다. 

Culinary art 부문에서 동메달을 수상한 서장우 학생은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학교, 외식산업학부, 그리고 부모님께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학생을 지도한 임성빈 교수(호텔조리전공)는 “서장우 학생이 학기 중 임원활동, 동아리 활동, 각종 대회 참여준비에 성실히 참여해 실력과 자신감을 키워 세계대회에서도 메달을 수상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는 서장우 학생이 속한 호텔조리 외에도 호텔제과제빵전공·커피전공·호텔외식서비스전공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실무위주의 교육과 다양한 대외 참여준비를 통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