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대한민국 농촌 재능 나눔’ 대상 수상
상태바
백석대 ‘대한민국 농촌 재능 나눔’ 대상 수상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12.0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공동체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 인정

하나님이 함께, 이웃과 함께, 너와 내가 함께 하는 대학을 목표로 하는 백석대학교가 지역 공동체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백석대는 지난 4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4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시상식에서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백석대는 2002년부터 매년 천안 인근 농가를 방문해 포도봉지 씌우기 작업, 포도순 따기, 배꽃 화접봉사, 고추농사, 전공 관련 의료봉사, 염색,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개발·실시해오고 있다.

이밖에도 매년 봄에는 농촌지역 어르신들을 상대로 의료봉사를, 가을에는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와 시골마을 벽화 그리기 등을 진행해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하는 등 다방면에서 지역사회에 기여해왔다.

백석대 사회봉사센터 변미희 소장은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다양한 재능 나눔으로 지역사회와 연대와 유대를 강화할 것이라며 이웃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백석대가 수상한 농촌재능나눔대상은 전국 각 지역에서 농촌 재능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우수 단체와 개인을 발굴해 포상하는 것으로 농촌 재능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실천 사례들을 홍보함을 목적으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