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김의 리더십으로 간호사 소명 다할 것”
상태바
“섬김의 리더십으로 간호사 소명 다할 것”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9.23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간호학과 ‘10주년 기념식’에서 ‘선서식’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보건학부 간호학과는 지난 20일 백석홀 소강당에서 1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및 간호학과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마련된 선서식에서는 옛날을 회상하여 보라라는 제목으로 김남일 보건학부 담임목사가 설교를 전했다. 이어 임미림 충남간호사회장이 격려사를,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이 축사를 전했다. 이후 간호학과 2학년 학생 174명은 초에 불을 밝히고 간호사로서의 소명을 되새기며, 섬김의 리더십과 사랑, 배려를 갖춘 나이팅게일의 후예로 거듭나겠다는 다짐으로 선서문을 낭독했다.

한편, 이날 간호학과는 2009년 개설돼 올해 1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는 ‘10년간의 기념영상이 상영됐으며 간호학과 오케스트라 힐링과 합창단 엘카나가 축하 공연을 펼쳐 기쁨을 더했다. 또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한 학부모 초청 간담회‘10주년 홈커밍데이’, ‘졸업생 간담회등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10주년을 맞아 15명의 간호학과 전임교수들은 평소 학과에 대한 사랑과 봉사정신이 뛰어났던 6명의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증서를 수여 받은 3학년 박민지 씨(21·)항상 학생들을 위해 물심양면 힘써주시는 교수님들께 감사하다더해주신 사랑을 뜻 깊게 받아 환자들의 몸과 마음을 간호하는 훌륭한 간호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간호학과 임소연 전공주임교수는 지난 10년간의 성장과정을 돌아보며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